본문 바로가기
  • 삶의 활력소
정보공유/도움되는정보

2023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

by 포포리ㅎ 2022. 12. 7.
728x90

 

다시 또 아이들이 학교를 갈 시기가 돌아왔네요

처음 취학통지서 받을 때 어찌나 뭉클하던지 ㅎㅎ

첫째는 통장님께 직접 받았는데 역시 남다르더라고요

둘째는 코로나로 각 통장님들이 가져다 주신다는데 흠 코로나 시기에 역시 비대면 출력이 안전하니깐 이 방법이 좋겠더라고요~!!

2023년 학교 입학하는 학생은 12월 2일 부터 12월 12일 까지 10일간 정부 24에서 온라인 발급 가능합니다.

 


1. 자~ 그럼 발급을 받으러 가볼께요

   우선 검색사이트에 정부 24 쓰셔서 클릭하시고 들어가시거나 아래 클릭해서 들어갑니다.

 정부서비스 | 정부24 정부의 서비스, 민원, 정책·정보를 통합·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
 

2. 아이디 비번이 있으시면 아이디 비번 로그인하시고 공동인증서, 금융인증서 로그인 있으시면

    인증서 를 통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.

     단! 여기서 중요한 점은 세대주로 로그인하셔야 된다는 점!

 

3. 그 다음 메인 중앙에 따악~!! 보이는 취학통지서 보이시지요?

     첫번째 학교그림으로 되어 있는 것! 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.!

4. 그럼 취학통지서 발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
온라인 신청 관련 안내 읽어 보시고 아래 발급하기 누르시면 됩니다.

(가정에 프린터기 미리 설치되어 있으셔야 인쇄하실 수 있으셔요~~ 고건 아시죠?)

 

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인쇄를 못했을 시 읍면 주민센터로 연락하라는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. 그럼 취학통지서 발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
온라인 신청 관련 안내 읽어 보시고 아래 발급하기 누르시면 됩니다.

아이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시도 군 도 반드시 위에 선택 하시고 민원신청하기 누르시면 됩니다.

사진 삭제

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.

 

5. 그럼~!!! 또!! 갑자기 인증화면이 나옵니다. 하아..... ㅋㅋㅋㅋㅋ

사진 삭제

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.

다시한번 로그인했던 방식 인증을 한번 더 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취학통지서가 발급 됩니다.!!

사진 삭제

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.

취학통지서가 발급되었습니다~~!!! 보이시지요? ㅎㅎ 왠지 찡하네요~ ㅎㅎ 이게 뭐라고 ㅎㅎ

사진 삭제

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.

아이 다키운거 같고 ㅎㅎ 이제 시작이지만 ㅎㅎ 그럼 예비 학부모님 화이팅 하시고 미리미리 초등학교 입학 축하드려요~~

 

-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셔도 인편이나 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받으실 수있습니다.(12월 13일 이후)

서울 학부모님들은 서울시 온라인 민원 서비스(http://minwon.seoul.go.kr)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특수 교육이 필요한 경우, 가까운 특수 교육 지원센터에서 지원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

2022.09.25 - [정보공유] - 2022년 독감 접종 언제 맞지?

 

2022년 독감 접종 언제 맞지?

독감 재유행~예감 매년마다 뉴스에서 나오는 이야기지요? 올해도 변함없이 벌써부터 이야기가 나오고있더라고요!! 그래서 급 접종시기를 알아봤어요!! 어린이부터 알아보면! 지원대상 생후 6개

bluesky0baby00.tistory.com

2022.10.28 - [정보공유] - 꿀알바에 쏠쏠한 재테크 공유해요

 

꿀알바에 쏠쏠한 재테크 공유해요

요새~~ 워커며 앱테크며 되게 많지요?? 고것보다 훨씬 좋은게 있어요!!! 참고로 저는 광고 절대 아니고요 ㅎㅎ 개인적으로 좋아서 가족들 다 동참시키고 있답니다~~ 나라에서 진행하고 있어 더욱

bluesky0baby00.tistory.com

2022.10.12 - [정보공유] - 면허시험장 운전면허증 이제 온라인으로 갱신해요~!

 

면허시험장 운전면허증 이제 온라인으로 갱신해요~!

운전면허증 온라인으로 갱신가능한거 아시나요? 10년되서 저도 갱신하러 다시 가야하는데 어떻게 가나 고민했는데 이제 국가 건감검진과 연동되어 동의만 하면 온라인으로 갱신가능하다고 https

bluesky0baby00.tistory.com

2022.09.21 - [정보공유] - 초등학교 전학절차

 

고초등학교 전학절차

더보기 초등학교 전학절차 초등학교 전학은 부모와 아이의 마음만 맞으면 가능한 걸로 생각했어요~ 저또한 당연히 그런줄 알았네요 "맹모삼천지교" 라고 엄마의 극성에 따른 전학이야기를 하도

bluesky0baby00.tistory.com

2022.10.22 - [분류 전체보기] - 인천 서구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

 

인천 서구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

각 청에서 지원되는 제도는 스스로 찾아서 신청해야 혜택을 받을 수있는거 아시죠? ㅎㅎ 자격되시면 신청하세요!

bluesky0baby00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