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삶의 활력소
정보공유/도움되는정보

면허시험장 운전면허증 이제 온라인으로 갱신해요~!

by 포포리ㅎ 2022. 10. 12.
728x90

운전면허증 온라인으로 갱신가능한거 아시나요?
10년되서 저도 갱신하러 다시 가야하는데 어떻게 가나 고민했는데 이제 국가 건감검진과 연동되어 동의만 하면
온라인으로 갱신가능하다고

https://www.safedriving.or.kr/mainM.do

 

모바일메인 |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

 

www.safedriving.or.kr

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~

접속하시면 이화면이 나와요~ 모바일 운전면허를 누르면~

이화면으로 이동하게되고~ 1종보통 적성검사 누르시면

실명인증확인절차를 거치게 된답니다~ 세상 참 좋아졌쥬 ㅎㅎ

1종적성검사 신청 누르시고 금액확인 후 하단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자료 조회 동의에 체크 하시면 자동연동 되어 자료가 끌어와지더라고요 ㅎㅎ

이후 위와 같은 항목만 추가로 더 체크해주시면 적성검사는 통과가 되는것 같아요 ㅎㅎ
국민건강검진한 내역이 조회되고 동의하면 적격
내역이 뜬 후 사진을 등록하라고 나옵니다~

모바일운전면허를 받을 것인지 카드형을 받을 것인지 선택이 떠요 *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아직 은행 및 공공기관에서 인정을 안해주는 곳이 있다고 해요 곧 보편화 되겠지만 당장은 카드형으로 발급을 체크했어요! 그리고 자격증을 수령할 운전면허 시험장 또는 가까운 경찰서를 선택하는 창이 떠요 날짜도 지정이 가능하니 이동이 편하신 가까운 곳을 선택하시면 되요~
그럼 이제 모바일 운전면허증 갱신이 완료!!!된 것이지요~~참 쉽죠~~~ㅎㅎ 세상 참 좋아졌네요 ㅎㅎ이제 간편하게 신청해봐용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